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 기업 '이지이노베이션스코리아'가 SAP on-premises와 PCE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능 가시성 및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니터링 솔루션 'eG Enterprise'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SAP 고객사들이 SAP on-premises에서 SAP PCE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성능 가시성 부족과 장애 대응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SAP Integration and Certification Center(SAP ICC) 인증을 획득한 이 솔루션은 SAP on-premises와 PCE 환경 전반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최적화된 용량 설계를 지원한다.
eG Enterprise는 ABAP AP 서버, HANA 데이터베이스, Web Dispatcher, Cloud Connector 등 SAP PCE 환경의 모든 주요 구성 요소와 인프라(Server, Network, Storage 등)를 하나의 창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복잡한 SAP 환경에서도 모든 요소를 명확히 파악하고 문제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다.
SAP 애플리케이션은 기업 운영의 핵심이지만, 성능 저하는 매출 감소로 직결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eG Enterprise는 SAP 및 비SAP 시스템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모니터링을 통해 IT 환경의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운영 환경에 추가적인 부하를 주지 않으면서도 AI 기반의 사전 탐지와 AIOps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미리 발견하고 자동으로 분석한다. 또한, 상관관계 분석을 자동화하여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SAP ABAP의 주요 기능인 T-Code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각 트랜잭션의 처리 속도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병목 현상을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SAP HANA의 쿼리 응답 시간, 네트워크 상태, BI 성능, 데이터베이스 활용도를 포함한 심층적인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강점을 발휘한다. SAP S/4HANA와 PCE로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도 SAP 시스템의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며, 인프라 최적화를 통해 비용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쓰리하리(Srihari AVAR) eG Innovations 아시아담당 기술 매니저는 “SAP 고객들에게 직관적인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핵심 목표”라며 “이번 통합 인증을 통해 기업이 SAP on-premises와 PCE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G Innovations Korea 관계자는 “eG Enterprise는 SAP PCE 환경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솔루션”이라며 “SAP를 사용하는 국내 기업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운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