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TV, TCL QD-Mini LED TV C765 시리즈, 국내 출시

TCL QD-Mini LED TV C765. 사진=TCL
TCL QD-Mini LED TV C765. 사진=TCL

TCL이 신모델 'TCL QD-Mini LED TV C765'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55/65/75/85/98인치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다양한 크기의 모델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적의 선택을 제공하며, 오는 5일부터 쿠팡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11일부터 정식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TCL QD-Mini LED TV C765 시리즈의 모델은 QD-Mini LED 기술을 적용해 생생한 색상과 세밀한 디테일을 갖췄으며, 55~85인치 모델은 거실부터 침실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의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TCL QD-Mini LED TV C765 98인치 모델의 경우 초대형 화면을 통해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며, 1536개의 로컬 디밍 존 및 트랜지언트 응답 기술과 양방향 16비트 조명 제어 기술이 적용돼 밝기와 명암비를 세밀하게 조정한다. 또한 HDR 2400 nits로 통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AI Contrast 기능으로 각 장면의 디테일을 최적화해 생동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TCL QD-Mini LED TV C765 (55/65/75/85)인치 모델은 AIPQ AI 화질 프로세서는 장면에 따라 자동으로 화질을 조정해 더욱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한다. 또한 AI Contrast 기능은 인공지능이 이미지 내 객체를 인식하고 각 객체에 맞는 밝기와 대비를 조정해 사용자가 최상의 화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Google TV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OTT 서비스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Apple AirPlay 2와 HomeKit 지원으로 Apple 기기와의 호환성이 뛰어나다. Hey Google 음성 명령 기능을 활용하면 리모컨 없이도 TV 제어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시력 보호 기능이 탑재돼 장시간 시청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TCL QD-Mini LED TV C765. 사진=TCL
TCL QD-Mini LED TV C765. 사진=TCL

TCL QD-Mini LED TV C765 시리즈의 경우 AMD FreeSync 프리미엄 프로와 ALLM, VRR 기술을 통해 부드럽고 빠른 반응을 제공해 게임 유저에게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한다. 슈퍼 와이드 게임 뷰를 통해 더 넓은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어 몰입감을 더해주며, Onkyo 2.1CH 스피커가 탑재돼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해 게임이나 영화 시청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한 슬림하고 미니멀한 유니바디 설계를 채택했으며, 벽걸이 설치가 가능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시리즈는 5일 예약 판매를 통해 특별한 혜택과 함께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정식 판매는 오는 11일부터 시작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