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도비스튜디오에 '아마존 MSK' 구축지원

스마일샤크. 사진=스마일샤크
스마일샤크. 사진=스마일샤크

AWS 프리미어 파트너 스마일샤크는 B2B 영업 데이터 플랫폼 도비스튜디오에게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아마존 MSK(Amazon Managed Streaming for Apache Kafk)구축을 지원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50%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아마존 MSK는 아파치 카프카(Apache Kafka) 인프라와 운영을 관리하는 스트리밍 데이터 서비스다. 개발자 및 데브옵스(DevOps) 관리자는 아파치 아프카 운영과 관련된 전문 지식이 없어도, AWS에서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과 아파치 카프카 커넥트 커넥터를 보다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도비스튜디오는 B2B 영업팀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하이퍼세일즈'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현재 50만 건 이상의 기업 데이터를 분석해 영업팀이 효율적으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출, 임직원 수, 경쟁사 제품 사용 여부, 투자 단계 등 고품질 정보를 제공한다.

급증하는 데이터 처리량으로 인프라 확장이 필요했던 도비스튜디오는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스마일샤크와 협력해 아마존 MSK를 도입했다.

그 결과 데이터 업데이트 속도가 50% 향상됐고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특히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새벽 시간대의 배치 작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으며, 적절한 아키텍처 선택과 CloudFront 도입으로 인프라 운영 비용을 30% 절감했다.

안상호 도비스튜디오 CTO는 “스마일샤크의 전문적인 기술 지원으로 아마존 MSK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었다”며 “최근 Pre-A 투자 유치를 마치고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등의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