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이 동네 점주 성장을 돕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당근 사장님 번영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는 개그우먼 이수지가 출연해 1인 5역을 소화했다. 영상 속 이수지는 동네 가게 성장을 지원하는 번영회장부터 삼겹살집 사장님, 붕어빵 사장님, 헬스장 관장님, 네일샵 사장님 등 캐릭터로 변신해 동네 점주 고민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당근은 캠페인 영상 공개와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도전! 번영지원금 최대 5만원', '사장님 번영회 온오프라인 총회', '총 1,500만원 소원성취 상여금'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근을 이용하는 점주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근 애플리케이션(앱) 검색창에서 '사장님 번영회'를 검색하거나 '나의 당근'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배너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번영회 오픈 기념 5000원 먼저 받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지원금 5000원이 즉시 지급된다. 하단의 '교육 듣고 번영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른 후 모든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4만5000원의 광고지원금이 추가 지급된다. 교육은 '당근비즈니스 성공 전략', '인기 소식의 비밀', '당근 광고 3계명'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미션을 모두 완료한 사장님 1000명을 추첨해 한정판 달력도 제공한다.
이달 중순에는 실제 당근을 사용하는 점주의 성공 비법을 들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오는 18일에는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에서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수상 점주가 직접 당근 홍보 성공 방정식을 전한다. 오는 20일에는 요식업,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사전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세미나에서는 광고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현장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예정됐다.
마지막으로 캠페인 기간 번영회 미션과 온·오프라인 세미나로 성장을 이룬 우수 사장님 3명을 선발해 총 1500만원의 소원성취금을 지급한다. 캠페인 페이지 내 '우수사장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12월 한 달간 단골 증가수와 당근 활용법, 이루고 싶은 소원을 적어 자신만의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개별 채팅으로 안내한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은 “당근은 동네 사장님의 비즈니스 성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