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이 올해 개관 11주년을 맞아 21일부터 25일까지 5일동안 과학관 일대에서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크리스마스 과학문화행사와 특별공연을 연다.
과학문화행사는 '산타와 함께하는 사이언스'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특별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만들기 체험은 ▲크리스마스 키링 만들기 ▲나만의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입체카드 만들기 ▲자율 체험놀이가 운영될 예정이며, 특별이벤트는 ▲산타할아버지는 과학을 사랑하신대 ▲소원을 말해봐 ▲오늘을 기억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행사는 21일부터 25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중앙홀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진행되며, 방문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 진행되는 '키즈창작놀이'는 양말인형만들기, 메리목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21일과 22일에는 가족 뮤지컬 '고고다이노 해양구조대!', 25일에는 코미디 벌룬 퍼포먼스 '산타 매직 벌룬쇼'공연을 본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난희 관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연말연시에 가족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문화 행사와 특별기획전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키즈창작놀이와 특별공연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매를 추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