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황금 샤인머스캣' 내놓는다…프리미엄 과일 다양화

모델이 GS더프레시에서 선보이는 20brix이상의 초고당도 황금 샤인머스캣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델이 GS더프레시에서 선보이는 20brix이상의 초고당도 황금 샤인머스캣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20브릭스(brix) 이상의 초고당도 '황금 샤인머스캣'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숙기를 90% 이상으로 높여 황금 샤인머스캣을 수확했다. 숙기가 80%를 넘어가는 과정에서 포도의 색이 황금빛으로 변하는 '엠버현상'이 발생하며 당도가 증가하고 깊은 풍미가 더해진다는 설명이다.

황금 샤인머스캣은 GS더프레시 단독 상품으로 운영된다. 12월 한 달 동안 2000톤(t) 규모의 양이 출시된다. GS더프레시는 더 많은 물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년에도 황금 샤인머스캣 판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GS더프레시는 최근 몇 년간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망고맛방울토마토 △하얀백자메론 △홍희딸기 등 차별화된 고품질 과일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고품질 상품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황진학 GS더프레시 농산팀 매니저는 “지속적인 품질 관리로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GS더프레시 대표 과일로 키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