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AI기반 BI 솔루션 '제니틱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는 AI 기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제니틱스(Zenitics)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비젠트로는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하며 기업 디지털 전환(DX)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KACI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은 클라우드 이용자와 공급자 간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민간 자율 인증 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Zenitics는 10가지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하며, 안정성과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뢰성과 성능을 입증한 AI 분석 도구로 자리매김했다.

제니틱스(Zenitics)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서
제니틱스(Zenitics)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서

Zenitics는 증강 분석과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BI 솔루션이다. 복잡한 데이터 처리 과정을 단순화하여 실무자와 경영진 모두 데이터 분석과 예측을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빠른 의사결정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BM) 창출을 지원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고도화된 데이터 처리 성능에 따른 편의성도 장점이다. 복잡한 데이터를 간단히 분석하고 시각화 및 예측까지 제공하여 비전문가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SaaS 플랫폼으로 전환된 Zenitics는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성을 입증받고 있다.

이번 인증은 비젠트로가 2024년 5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유망 SaaS 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Zenitics의 SaaS 전환을 본격화한 결과물이다. 비젠트로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데이터 분석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는 “Zenitics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인증으로 검증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젠트로는 UNIERP, UNIMES, UNIPORTAL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왔으며, 기존의 온프레미스(구축형) 솔루션에서 SaaS형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