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의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 평가모델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제품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등 전반적인 요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한싹은 패스가드 AM의 기술적 완성도와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취득했다.
패스가드 AM은 복잡한 정보기술(IT) 인프라 환경에서 사용자 접근 권한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게이트웨이 방식을 통해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등 다양한 내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의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통제한다. 또 다중인증(MFA), 정책 기반 명령어 통제, 감사 로그 저장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한싹은 GS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시스템 보안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공공기관을 비롯해 데이터센터,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으로 적용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시장 요구에 최적화된 고품질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