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18일 '전북 콘텐츠 성과전시회' 개최

'2024 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 성과전시회' 포스터.
'2024 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 성과전시회' 포스터.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원장 김성규)은 18일 오후 2시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2024 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함께 혁신, 함께 성장 '새로운 전북의 미래, 더 특별한 콘텐츠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북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콘텐츠 기업의 성취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자리로 마련했다.

전북 콘텐츠 기업들이 제작한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등 다양한 창작물을 전시한다. 시장진출에 성공한 주요 콘텐츠 기업의 사례 발표와 함께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콘텐츠 체험 부스 △우수기업 성과발표 △비즈니스 상담회 △2025 사업설명회 등을 마련힌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 119만명을 보유한 과학·공학 콘텐츠 기업 긱블(Geekble)의 박찬후 대표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콘텐츠 창작과 관련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규 원장은 “이번 성과전시회를 통해 전북의 콘텐츠 기업들이 걸어온 성장의 발자취와 앞으로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며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지원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전북 콘텐츠 산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텐츠 성과전시회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