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골관절 통증 완화 영양제 '멘토콘드정' 출시

대원제약은 골관절 통증 완화 종합영양제 신제품 '멘토콘드정'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멘토콘드정은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비타민 B군 복합제로, 고령화 시대에 늘어나는 관절 및 신경 통증 완화 수요에 맞춰 출시한 종합영양제다. 소비자들의 건강 멘토가 되겠다는 취지로 '멘토'와 콘드로이틴의 '콘드'가 합쳐진 이름이다.

대원제약 '멘토콘드정'
대원제약 '멘토콘드정'

주성분인 콘드로이틴은 연골, 뼈 각막 등 결합 조직의 구성 성분 중 하나로 관절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체내 콘드로이틴 합성률이 감소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할 필요가 있다. 멘토콘드정은 하루 1정 기준으로 800mg의 콘드로이틴을 함유하고 있어 충분한 양의 콘드로이틴을 채워주고, 무릎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멘토콘드정에는 주성분인 콘드로이틴과 함께 비타민도 들어있다. 신경 통증 개선 및 각종 신경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1, B6, B12 등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 E가 함유돼 있다. 이 밖에 간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는 UDCA와 뼈를 형성하는 주 원료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관절 통증이나 신경통으로 불편함을 겪는 중장년층은 물론이고, 손목 및 무릎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청년층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멘토'라는 브랜드로 증상별 영양솔루션 비타민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