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겨울철에도 건강관리는 계속된다...한파 속 웰니스 공략 줄이어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겨울철 건강을 꼼꼼히 관리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급격한 기온 저하와 미세먼지로 인한 면역력 저하 및 질병 위험에 대비해 주요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이 다양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정관장 데워먹는 홍삼. [자료:KGC인삼공사]
정관장 데워먹는 홍삼. [자료: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데워먹는 홍삼원'을 선보였다. 데워먹는 홍삼원은 갓 달여낸 홍삼의 맛과 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한방음료다. 125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은 깊고 진한 홍삼의 풍미에 계피, 대추, 생강, 구기자 등 식물 성분을 엄선해 담은 홍삼원만의 최적화된 배합으로 저칼로리, 저당 트렌드도 충족한다. 티 팟(Tea Pot)을 모티브로 한 데워먹는 홍삼원 파우치 포장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맛과 영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편의성까지 갖췄다. 20초만 데우면 손안 가득 따뜻한 온기가 퍼져 쌀쌀한 겨울에 건강한 기운을 더해준다.

정관장은 또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지엘프로(GLPro)를 론칭하며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고 있다. 지엘프로는 새롭게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을 한 단계 더 확장해 나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12주 인체시험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를 조절하는 등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고,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정관장 지엘프로 코어. [자료:KGC인삼공사]
정관장 지엘프로 코어. [자료:KGC인삼공사]

고려은단은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강 항균·항산화 기능성 원료 프로폴리스를 담은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을 출시했다. 브라질 청정 고산지대에서 채취한 프리미엄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했으며, 하루 2정에 지표 성분 '총 플라보노이드'의 식약처 1일 섭취량 20㎎을 담았다. 효율적인 구강 항균 작용을 위해 천천히 녹여 먹는 츄어블정 제형으로 기능 성분이 입에 오래 남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상쾌한 민트 향을 더해 프로폴리스 특유의 향을 줄여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 [자료:고려은단]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정. [자료:고려은단]

일양약품은 겨울철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신제품 '퍼펙트원샷 피로컷부스터'를 선보였다. 연말 바쁜 업무와 추운 날씨 속 누적되는 피로와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을 중심으로 일상 속 활력 충전을 돕는 '고함량 비타민B군',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정제·액상 2중 복합 타입으로 뚜껑 속 정제를 오렌지 맛 액상과 함께 간편하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퍼펙트원샷 피로컷부스터. [자료:일양약품]
퍼펙트원샷 피로컷부스터. [자료:일양약품]

안국약품은 관절·연골 및 뼈 건강기능식품 '뼈관절연골엔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을 출시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무릎 관절 통증 개선 및 계단 이용에 유의적인 개선이 확인된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 뮤코다당·단백이 식약처 일일 섭취량을 충족하는 1200㎎ 함유됐다. 이와 함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망간, 비타민K 역시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담았다.

업계 관계자는 “쌀쌀해진 날씨에 추위를 녹이고 몸과 마음도 챙길 수 있는 건기식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면역력, 피로 개선, 관절 등 개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건기식 섭취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뼈관절연골엔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 [자료:안국약품]
뼈관절연골엔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 [자료:안국약품]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