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페어, '2024 브랜드 보호 연말 세미나' 뜨거운 호응 속 마무리

김종면 위고페어 대표
김종면 위고페어 대표

위고페어(대표 김종면)가 지난 13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2024 브랜드 보호 연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브랜드마케팅, 지식재산권, 기업브랜드관리 전문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 보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현장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사전신청만 100여명에 달하는 등 한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율을 기록했다.

박재현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대표
박재현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대표

이번 세미나는 연말연시 대목 시즌을 앞두고 급증하는 위조상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및 IP 보호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위조상품 시장의 구조적 특성과 전략적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특히 실무진들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서는 온라인 플랫폼별 위조상품 유통 현황과 대응 전략, IP 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 방안,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실전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연말연시 선물 시즌을 앞두고 증가하는 위조상품 문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져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호곤 한국지식재산협회 국장
김호곤 한국지식재산협회 국장

위고페어는 이번 세미나에서 '브랜드 보호의 실효성 있는 접근성 향상'이라는 과제 해결을 위해 '원클릭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기존 위탁 서비스의 높은 비용과 복잡한 절차를 개선한 것으로, 브랜드들의 위조상품 대응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현재 31일까지 진행되는 출시 기념 무료 신고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위고페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브랜드들이 당면한 위조상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2025년에는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 글로벌 위조상품 대응 네트워크 확장 등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브랜드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브랜드들이 당면한 위조상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브랜드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창훈 특허법인 아주 변리사
이창훈 특허법인 아주 변리사

한편 위고페어는 세미나 참석이 어려웠던 브랜드 기업들을 위해 위고페어 홈페이지와 위고페어 공식 이메일을 통해 맞춤형 브랜드 보호 솔루션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 내 '세미나 소식 받기' 섹션을 통해 향후 진행될 세미나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