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타, '2024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 개최

지난 19일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라온메타 제공)
지난 19일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라온메타 제공)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메타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메타데미 파트너사 초청 '2024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라온메타가 올해 구축한 국내 주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전문기업과의 상생협력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한 자리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메타데미의 미션, 그리고 파트너사와 함께할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메타버스 실습 전문 플랫폼과 콘텐츠 공급사 간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소개하고, 상생협력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의 비전을 제시했다.

메타데미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이다. 현실감 넘치는 실습 환경을 제공해 실습생의 실습 집중도를 높인다. 확장현실(XR) 기기를 활용한 실습 수행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라온메타는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사업 생태계를 구축해 메타버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실습 콘텐츠 기업은 메타데미에서 판로 확보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기업, 교육기관, 연구소 등 실습이 필수적인 단체들은 양질의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를 활용해 직원, 학생, 연구원 등 수강생의 실습 질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