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동아방송예술대와 콘텐츠 인재 양성 및 산업 발전 협력

교육·지원 사업 협력 및 공익 활동 추진
RISE 사업 협력 통해 지역 특화 콘텐츠 인재 양성

탁용석 경콘진 원장(오른쪽)이 최근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과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했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오른쪽)이 최근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과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최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이상길)와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도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교육 프로그램 교류 △지원 사업 운영 협력 △공익 활동 수행 △일자리 정보 공유 등이 포함되며, 공동 추진 사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경콘진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참여하는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특화 콘텐츠 인재를 양성하고,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탁용석 원장은 “콘텐츠 산업은 청년들에게 각광받는 분야로 꾸준히 성장하며 많은 고용을 창출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특화된 인재를 키워내고, 경기도 콘텐츠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