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스트리머 대상 28일 개최…게임·스포츠·라디오 스트리머 시상

〈자료 SOOP〉
〈자료 SOOP〉

SOOP이 28일 올해의 스트리머를 시상한다.

SOOP은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OOP으로 사명과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뉴브랜딩 이후 처음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올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 스트리머도 함께 참여해 축하한다.

SOOP은 지난 6일부터 '2024 SOOP 대상' 페이지에서 '신인상' 수상자 20인과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4인을 발표했다.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수상자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의 각 부문별로 1명씩 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발표에 이어 세부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28일 오후 1시부터 현장 관객을 위한 사전부스가 운영된다. 우정잉, 박삐삐, 지피티, 와나나 등 인기 스트리머 팬 사인회와 더불어 '굿즈 존', '이벤트 존', '버추얼 플레이 존'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했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행사 1부에서는 버추얼 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의 축하 공연과 함께 앞서 발표된 '올해의 게임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신인상' 시상과 '올해의 스포츠 스트리머', '올해의 보이는 라디오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특별상', 'NH콕뱅크상'과 함께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 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을 발표한다.

작년 스트리머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올해 진행된다. 이벤트는 시상식 당일 'SOOP 스트리머 대상' 카테고리에서 방송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상은 오프라인, 온라인, 그리고 SOOP의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 진행된다. SOOP은 현실과 가상을 잇는 독창적인 연출로 프리블록스를 오프라인 시상식 현장과 동일하게 구성했다. 온·오프라인이 하나의 공간에서 시상식을 함께하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NH콕뱅크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후원에 참여한다.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SOOP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