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4 초기창업패키지 로켓십 IR 경진대회 최종 데모데이를 오는 1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에 사업화 자금과 창업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기술 혁신 및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씨엔티테크는 지난 2020년부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액셀러레이터의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기기업에 시장진입, 초기투자, 실증검증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씨엔티테크는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및 졸업기업의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한국앤컴퍼니 △헥토그룹 △조이시티 △DB그룹과 협업을 통해 2024년 8월부터 11월까지 IR 경진대회를 시행했고, 월별 우수기업 3개 총 12개팀을 선정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총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참여기업으로는 △에이드올(뉴로모픽 온 디바이스(On-Device) AI 기술 기반의 자율주행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시각장애인 길 안내 솔루션) △와이드유즈(AI-RPA 기반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 △네이처모빌리티(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커런시유나이티드(서로 원하는 환율로 거래하는 쉽고 합리적인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 큐닛) △트윈위즈(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 △인슈딜(딥러닝기반 보험증권 가치평가 기반 C2C 매매 플랫폼) △에이아이북스(학습용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씨에이허브(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수출입 물류 IT 솔루션) △크리밋(클라우드 시대의 시크릿 키(Secret Key), 개인정보 유출 방지 SaaS 솔루션) △디지털로그테크놀로지스(마케팅 업무의 고도화와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마케팅 플랫폼) △오지(여성 선호 게임 시장을 개척하는 '고양이 천국') △아울게임즈(글로벌 서버를 통해 라이브 서비스가 가능한 차별화된 모바일 전략 퍼즐RPG)가 참여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본 행사는 씨엔티테크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IR 발표 외에도 투자자 및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협력 기회도 제공된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들에게 투자자를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장의 실질적인 검증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참여기업들이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
김현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