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국제학술대회 개최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18일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의 미래를 톺아보다'를 주제로 SCU 사회복지대학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사이버대 신·편입생 지원자 및 관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여의 경우 신청은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서울사이버대 노인복지전공 20주년 및 일반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박사과정 개설 기념으로 한국어로 진행한다. 외국 석학 발표는 동영상(영어발표·자막 제공)으로 진행한다.

[에듀플러스]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국제학술대회 개최

심선경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은주 총장의 축사에 이어 1부에서는 △스웨덴 아동복지 시스템(에밀리 생스 스톡홀름대 사회복지학과 부학과장) △학습장애 청소년, 성인 그리고 가족 대상의 사회복지실천(캐롤린 맥앨리스터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샌버나디노 교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부에는 △고립은둔청(소)년들의 일상생활 회복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모형 탐구-NPO 사례를 중심으로 한 마주침과 얽힘에 관한 관계망 형성기(김윤나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교수, 사람을 세우는 사람들 더 유스 김재열 대표) △자아탄력성, 사회적 지지가 성공적 노화인식에 미치는 영향(강인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교수) △초고령사회 노인 능력 활용 방안 연구: 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박기훈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교수)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2부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