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박세리 감독을 초청해 KB라스쿨 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진행된 KB라스쿨 특강에는 KB라스쿨(고등) 참가자 500여이 참석했다. KB라스쿨은 KB국민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한다.
박세리 감독은 이번 특강에서 '건강한 수험생활 및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을 주제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강연을 실시했다. 박 감독은 강연에서 골프 선수 시절 실패 극복 사례와 긍정적인 자세로 포기하지 않고 성공을 이뤄낸 경험을 공유하고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B라스쿨(고등)'은 교육격차 해소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학생 멘토링과 집중 학습관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이선호 대표와 서경덕 교수에 이어 세번째로 열렸다. 학기 중인 학생을 위해 현장 강연과 함께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ZOOM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을 동시에 진행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미래세대 주인공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정서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
정다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