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와 재능대는 최근 교류를 활성화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1/27/news-p.v1.20250127.56cd072145124d829b67f896e1b10425_P1.jpg)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재능대학교와 양 대학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슈아 박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 이남식 재능대 총장, 권소영 한국조지메이슨대 대외협력처장, 켈리 정 입학처장, 성기영 재능대 국제교류협력센터장 및 입학홍보처장 등 총 21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 학생, 연구원 간의 교류 확대, 모든 학위 과정에서의 공동 학습 프로그램 개발, 공동 연구 활동 추진, 학술 자료 및 출판물 교환, 기타 상호 합의된 협력 활동 등이다.
조슈아 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능대와 한국조지메이슨대 간 학생 교류와 공동 학습 프로그램이 더욱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특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글로벌 교육 환경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한국조지메이슨대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글로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최근 인하대, 인천대, 타슈켄트 국제대 등 국내외 여러 대학 및 기관과 MOU를 체결하며 국제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