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개념에서부터 개발 프레임워크 실습까지 “AI 에이전트 개발 실습 교육” 2월 17일 개최

비전문가도 참여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개발 입문 교육

에이전트 개념에서부터 개발 프레임워크 실습까지 “AI 에이전트 개발 실습 교육” 2월 17일 개최

전자신문인터넷과 데브멘토가 주관하는 'AI 에이전트 개발 실습교육: 에이전트 개념에서부터 개발 프레임워크 실습' 교육이 2월 17일 강남 YBM the biz 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최근 인공지능(AI) 분야뿐만 아니라 전 산업에 걸쳐서도 주목받는 이슈가 'AI 에이전트'이다. AI 에이전트는 직원 개개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도구로 기업의 비즈니스를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의 근본적인 방식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교육은 AI에이전트 개발 입문 교육으로 기초 개념부터 최신 개발 프레임워크를 체계적으로 다루고 실습을 통해 AI 에이전트를 경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AI 에이전트에 개념과 구성 요소, 그리고 그 동작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모리, 툴스(Tools : Function Calling), 그리고 기초 에이전트를 실습한다. 그리고 에이전트 개발 프레임워크인 오토젠(AutoGen)과 크루AI(crewAI)를 이용하여 몇 가지 에이전트에 대한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AI 에이전트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환각 현상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 그리고 윤리적인 AI 에이전트 사용을 위한 가드레일(Guardrail)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교육에는 위데이터랩 강승우 부사장이 나선다. 강승우 부사장은 펜타컴, 한국오라클, 타임게이트 등 유수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클라우드를 연구한 바 있으며 현재는 위데이터랩 인공지능연구소의 소장을 맡고 있다.

강승우 부사장은 “초중급 개발자와 AI 에이전트 개발에 관심 있는 비전문가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향후 AI 에이전트를 본격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6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