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도적인 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인 아드밴테스트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5에서 최신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아드밴테스트는 첨단 메모리, 5G, 인공지능(AI) 및 고성능 컴퓨팅(HPC)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광범위한 첨단 테스트 기술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SEMI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SCC) 창립 회원사 중 하나로서 올해 전시회에서 자사 ESG 이니셔티브를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는 △인공지능(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엣지 애플리케이션 수요 증가에 중요한 GDDR7, LPDDR6, DDR6 등 고속 메모리 최신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초고속 'T5801 DRAM 테스트 시스템' △CREA의 MT시스템과 페어링해 전력 반도체를 위한 통합 KGD 테스트 셀을 생성하도록 설계돼 와이드 밴드갭 디바이스(WBG)에 대한 테스트 수율을 극대화하는 'HA1100 KGD 다이 프로버(Die Prober)' △웨이브 스케일 RF20ex 고대역폭 RF IC 테스트 카드, PMUX02 고급 전력 멀티플렉서, DC 스케일 XHC32 초고전류 전원 공급 카드, 고속 핀 스케일 멀티레벨 시리얼 HSIO 계측기 등 V93000 EXA 스케일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이 추가된 'V93K의 RF20ex와 XHC32 카드' △오토모티브, 전력 아날로그 및 CMOS 이미지 센서를 포함한 모든 SoC를 위한 RDK가 포함된 SoC 테스트 시스템 'T2000' △새로운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를 테스트하기 위한 고속, 고정밀, 고전압 측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 테스트 시스템 'T6391' 등 일상 생활에 필수 혁신과 첨단 기술을 구현하는 주요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전시 외에도 아드밴테스트는 올해 기술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19일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테스트 포럼에서 아드밴테스트 아메리카 ARTs(응용 연구 담당) 부사장인 아이라 레벤탈(Ira Leventhal)이 'AI 기반 솔루션을 통한 AI 칩 테스트의 혁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아드밴테스트 세미콘 코리아 부스는 코엑스 2층 더 플라츠 구역의 부스 #P201에 위치한다. 행사 기간 동안 어드밴테스트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 페이지를 방문해 실시간 최신 업데이트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