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는 중기부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으로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사업모델 고도화·시장진입·투자·실증 등 분야별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제품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초기 창업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접수는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하며, 예비창업패키지는 오는 24일부터 3월 12일 16시까지, 초기창업패키지는 오는 24일부터 3월 11일 16시까지 각각 접수한다.
신청·접수 이후에는 서류평가와 이를 검증할 수 있는 별도절차, 발표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최종 선정하고, 4월 말부터 창업프로그램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통합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창업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인 예비창업, 초기창업 패키지를 통해 예비창업자 도전과 혁신, 창업기업 성장과 도약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