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5년 예비·초기 창업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는 중기부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으로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사업모델 고도화·시장진입·투자·실증 등 분야별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제품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예비창업자,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초기 창업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접수는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하며, 예비창업패키지는 오는 24일부터 3월 12일 16시까지, 초기창업패키지는 오는 24일부터 3월 11일 16시까지 각각 접수한다.

신청·접수 이후에는 서류평가와 이를 검증할 수 있는 별도절차, 발표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최종 선정하고, 4월 말부터 창업프로그램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통합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창업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인 예비창업, 초기창업 패키지를 통해 예비창업자 도전과 혁신, 창업기업 성장과 도약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표=중소벤처기업부
표=중소벤처기업부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