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그룹, 농협 NH콕뱅크 기획 디자인 운영사업 수주

유컴패니온그룹, 농협 NH콕뱅크 기획 디자인 운영사업 수주

유컴패니온그룹이 농협 NH콕뱅크 기획 및 디자인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농협이 디지털 플랫폼인 'NH콕뱅크'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 안정성 향상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과 관련 제도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중심 편의성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에서 유컴패니온그룹은 NH콕뱅크 특성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인력 투입으로 전문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유컴패니온그룹은 NH콕뱅크의 풀뱅킹 도입에 대한 전략적 대응, 연령대별 고객유입을 위한 중장기 컨텐츠 제안, UI·UX180 신기술 트렌드 연구·디자인 컨셉 개발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NH콕뱅크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써 정보 제공과 다양한 이벤트 전개 등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현창하 유컴패니온그룹 디지털사업본부 상무는 “금융권 DX에서 사용자 경험(UX)과 디자인 혁신은 경쟁력의 바로미터이며 모바일 뱅킹과 디지털 플랫폼 발전으로 효율성과 안전성, 사용자 편리성이 담보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된다”면서 “다양한 UX전략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NH콕뱅크의 특성을 감안한 주사용층과 특화 고객층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멀티 페르소나 기반 UX전략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컴패니온그룹은 신한은행 차세대교육플랫폼, 농협 디지털금융뱅킹 고도화 프로젝트, 롯데카드 마이데이터691 사업, 하나은행 챗봇 구축, 키움 YES 저축은행 모바일앱 구축 등 오랜 기간 금융 분야 시스템통합(SI) 및 시스템관리(SM) 사업을 수행해오며 관련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