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큐브솔루션, 자율제조 선도기업으로 도약 선언

엠아이큐브솔루션, 자율제조 선도기업으로 도약 선언
엠아이큐브솔루션, 자율제조 선도기업으로 도약 선언

스마트팩토리575 전문기업 엠아이큐브솔루션이 자율제조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한다고 19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자율제조 전문 웹사이트 'MICUBE.AI'를 새롭게 열고, 제조 AI 솔루션 4종을 함께 공개한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웹사이트 공개를 계기로 지능형 공장을 위한 제조 AI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공장 자동화에서 나아가 시스템 스스로 공장을 운영하는 자율제조 환경을 구축할 솔루션 역량을 확보한 것이다.

MICUBE.AI 솔루션은 제조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 4종 '품질예측, 이상탐지, 예지보전, 공정최적화'로 구성됐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다양한 업종의 제조 기업에 스마트팩토리와 자율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기, 삼성SDI,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10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현재 전담 사업부를 신설해 AI와 디지털 트윈741 플랫폼 기반 자율제조 솔루션 공급 비중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박문원 엠아이큐브솔루션 대표는 “2017년 제조업 특화 AI 플랫폼 'SmartAI' 출시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자율제조의 핵심인 AI 기술의 고도화를 진행해왔다”면서 “자율제조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산업의 AX(인공지능 전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