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 5월말 인천서 개최…저녁 야외공연 등 무대규모 확대

사진=하이브, 위버스컴퍼니 제공
사진=하이브, 위버스컴퍼니 제공

위버스콘 페스티벌이 올해 한층 더 다양한 무대들을 내세우, 글로벌 음악팬들의 '음악축제'로의 자리를 완벽히 굳힌다.

20일 하이브, 위버스컴퍼니는 공식채널을 통해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Weverse Con Festival, 이하 2025 위콘페)' 개최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발표된 바에 따르면 '2025 위콘페'는 5월31일과 6월1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인스파이어 아레나와 디스커버리 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지난해와 같은 폭넓은 공간활용과 함께, 저녁 공연계획을 당초 '위버스콘'(실내무대) 중심에서 '위버스파크'(야외무대)로까지 확장할 것을 공식화해 눈길을 끈다.

이는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미입점 아티스트들 가운데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들의 무대구현을 예고하는 바로, 음악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장르무대 경험의 '진정한 음악축제'로서 외연확장을 본격화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위버스콘과 위버스파크 양 방향에서의 공연진행과 함께, 여러 공연감을 바라는 팬들 사이에서의 행복한 관람고민들 또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2025 위콘페'는 2023년 엄정화, 2024년 박진영에 이은 또 다른 레전드 아티스트의 트리뷰트 스테이지 계획은 물론, 위버스의 새로운 기술서비스 업데이트 또한 예고하며 공연안팎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025 위콘' 티켓예매는 오는 21일 정오 인터파크 티켓에서의 '블라인드 티켓' 오픈과 함께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티켓'은 저녁 위버스콘과 위버스파크 낮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원데이패스'를 할인구매할 수 있는 상품군이다. 자세한 정보는 위버스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위버스 내 '위버스존(Weverse Zone)'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브는 “위콘페가 글로벌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는 페스티벌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신설된 무대와 더욱 다채로운 아티스트 라인업을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5 위콘페' 아티스트 라인업은 오는 3월부터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