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신뢰성보증연구회(KSQA)는 송경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본부장이 제6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KSQA는 의약품, 의료기기, 화학물질, 농약 등 분야에서 진행되는 비임상시험(GLP), 임상시험검체분석(GCLP), 유해성평가시험 등과 관련해 신뢰성보증(QA) 제도를 운영·발전시키는 비영리 학술단체다.
송경석 신임회장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약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연수과정을 수료했으며, KCL에서 GLP(Good Laboratory Practice) 신뢰성보증책임자와 운영책임자를 역임하는 등 국내외 독성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송 신임 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허가 및 등록 자료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일본·영국 등 주요 신뢰성보증학회와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오는 2027년 개최되는 국제신뢰성보증학회(5th AQAF)를 성공적으로 준비해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산·학·연·정이 함께 소통하며 신뢰성에 기반한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학술 연구회로 도약·발전하겠다”며 향후 연구회의 비전과 계획을 강조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