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클라우드메이트, 고객 맞춤형 AI 어시스턴트 구축 지원 플랫폼 '애크미아이' 출시

안랩클라우드메이트, 고객 맞춤형 AI 어시스턴트 구축 지원 플랫폼 '애크미아이' 출시

안랩클라우드메이트가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구축 지원 플랫폼 '애크미아이(ACMEi)'를 출시했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안랩의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MSP869) 전문 자회사다.

ACMEi는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 및 자체 제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사가 손쉽게 AI 어시스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 맞춤형 AI 어시스턴트 구축 지원 플랫폼이다.

ACMEi는 △데이터 전처리 자동화로 고객 맞춤형 데이터 레이크 구성 △기본 템플릿 제공 등으로 간편한 AI 어시스턴트 구현 △구독형 보안·운영 통합 관리 서비스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이번 ACMEi 출시를 기념해 3개월 무료 체험 및 라이선스 비용 할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최광호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ACMEi는 번거로운 데이터 전처리부터 AI 어시스턴트 구축, 보안 및 운영 지원까지 원스톱 지원한다”며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