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O, 미래 인재와 만나다' 산기협, 2025년 1학기 CTO 대학특강 개최

2025년 1학기 CTO 대학특강 추진 계획
2025년 1학기 CTO 대학특강 추진 계획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는 산기협 'CT785O클럽'과 함께 11일부터 고려대, 숙명여대, 홍익대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1학기 CTO 대학특강'을 개최한다.

CTO클럽은 기업 간 협력과 기술 정보 공유 등을 목적으로 1996년 창립돼 현재 97명 전·현직 CTO들이 활동하고 있다.

CTO클럽 대표간사는 홍성주 한국반도체아카데미 원장(전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강민석 LG이노텍 부사장이다.

CTO 대학특강은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해 CTO클럽이 진행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27개 대학에서 총 573회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기업 최고기술책임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전해질 수 있도록 참여 CTO들이 직접 강연 내용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이현순 두산 고문(전 현대자동차 부회장), 홍성주 원장, 이학성 LG에너지솔루션 자문(전 LS일렉트릭 사장)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전·현직 CTO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산기협은 CTO 대학특강을 통해 산업 현장의 노하우와 혁신 전략을 미래 이공계 인재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대한민국 기술 발전을 선도할 차세대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