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 그렙, iTEP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오픈…국제 영어 평가 시험 운영 본격화

그렙이 글로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iTEP의 한국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사진=그렙)
그렙이 글로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iTEP의 한국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사진=그렙)

그렙이 글로벌 영어 능력 평가 시험 iTEP(International Test of English Proficiency)의 한국 공식 플랫폼인 iTEP코리아 웹사이트를 정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iTEP은 북미 지역 1000개 이상 교육 기관에서 인증받은 국제 공인 영어 시험이다. 대학 및 고등학교 입학, 기업 채용 및 내부 평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그렙은 지난해 12월 iTEP의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플랫폼을 구축했다.

수험자는 앞으로 iTEP코리아 웹사이트에서 iTEP 시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응시할 수 있다. 교육 기관과 기업도 맞춤형 평가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iTEP은 ▲대학 입학 및 학업 평가용 iTEP Academic ▲해외 중·고등학교 입학 테스트용 iTEP Slate ▲기업 채용 및 직원 평가를 위한 iTEP Business 등 다양한 시험을 제공한다. 시험 영역은 문법,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총 5개다. 인터넷 기반 시험으로 장소 및 시간 제약이 없이 응시할 수 있다. 시험 시간은 60~90분 내외고 응시 후 24시간 이내 성적을 제공한다.

[에듀플러스] 그렙, iTEP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오픈…국제 영어 평가 시험 운영 본격화

그렙은 iTEP코리아 공식 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한국 시장에서 iTEP 활용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과 교육 기관이 iTEP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채용 및 해외 유학, 입학 전형에서도 입지를 넓혀갈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영어 평가 시험 대비 신속하고 유연한 평가 시스템을 제공할 방침이다.

임성수 그렙 대표는 “iTEP은 이미 북미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공인된 국제 영어 능력 시험으로, 한국에서도 더 많은 사람이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평가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며 “이번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체계적인 시험 응시 환경을 제공하고, 기업과 교육 기관이 필요로 하는 평가 솔루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