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이 동네생활 탭에서 '동네행사' 게시판을 서울 전역에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네행사 게시판은 축제·공연·전시·박람회·플리마켓 등 동네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웃에게 알리고 싶은 행사 정보가 있다면 누구나 직접 게시글을 등록할 수 있다. 해당 게시판은 동네생활 탭 상단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네행사 게시판에는 이용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행사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민간 기관이 주최하는 박람회부터 유명 작가 전시회, 화장품 브랜드 팝업 스토어, 동네 마트 할인 이벤트, 지역 주민센터에서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까지 동네를 알차게 즐기는 소식으로 가득하다.
동네행사 게시판에는 이용자가 설정한 동네에서 열리는 행사 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이용자 관심도도 높다. 실제로 동네행사 게시글의 평균 조회수와 공감 수는 일반 게시글 대비 약 2배가량 높게 나타났다.
당근은 다음 달 동네행사 게시판에서 자신의 플리마켓을 홍보하고 싶은 셀러를 모집한다. 셀러들이 동네행사 게시판으로 사전에 행사를 알리고 참여자를 모집하도록 지원한다. 실제 플리마켓 진행 시 다양한 상품을 지원한다.
유상아 당근 동네생활팀장은 “동네행사 게시판은 현재는 서울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연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당근은 앞으로도 좁은 지역을 연결하는 하이퍼로컬 비전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지역 소통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