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가전대상]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당질은 낮추고, 잡곡밥도 맛있게…'저속노화' 돕는 밥솥 라인

'저속노화' 돕는 밥솥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저속노화' 돕는 밥솥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쿠쿠는 '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하고 맛있게 밥을 지을 수 있는 다양한 밥솥 라인업을 구축하며 2025 대한민국 가전대상 2관왕에 올랐다.

노화의 주원인인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쿠쿠는 같은 흰 쌀이라도 당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잡곡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술을 밥솥에 담아냈다.

먼저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은 '초고압 모드(2.1기압)'와 '무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과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한다.

이 밥솥은 잡곡밥도 쫀득하고 찰기가 살아있게 지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따라서 백미의 양을 줄이고 잡곡 비율을 높이는 식사를 만드는 데 적합해 저속노화에 도움을 준다. 또 사일런트 스팀 실드를 통해 증기가 배출될 때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38.5dB)만 발생해 조용해진 식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도 있다. 무압으로 취사 중 '오픈쿠킹'이 가능해 나물과 같은 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 누룽지, 이유식부터 찜까지 50여 가지 레시피가 탑재돼 있다. △그레이스 화이트 △퓨어 아이보리 △퓨어 핑크 등 따뜻한 색감의 3종 컬러로 어떤 주방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또한 다른 제품군인 쿠쿠의 '트윈프레셔 저당밥솥'은 당질 저감 기술력이 적용돼 일반 백미 밥 100g당 포함된 당질을 최대 33%나 줄일 수 있으면서 맛있는 밥맛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