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2025 K-BPI' 조사서 침대 부문 26년 연속 1위 수상

에이스침대 루나토-4
에이스침대 루나토-4

에이스침대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614)' 조사에서 침대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브랜드 어워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여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과 행동에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수상은 에이스침대에서 내세우고 있는 '침대=과학'이라는 혁신적인 개념이 국내 침대 산업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성장시켰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에이스침대는 1970년대 후반 국내에 생소했던 제품 표준화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1978년 업계 최초로 KS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1990년대에는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음성공장에 첨단 자동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기술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기업부설 연구소인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지난 1991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도 국내 침대산업 유일의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첨단 장비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따른 다양한 요소를 분석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침대=과학' 메시지를 일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선보인 '침대는 왜 과학일까?' 디지털 캠페인에서 에이스침대 매트리스의 차별화된 성능을 실제 시험 장면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해 보였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에 변함없이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으로 26년 동안 침대 부문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침대=과학'에 걸맞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국내 침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