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 “HUG 전용관에서 든든전세주택 매물 확인하세요 ”

KB국민은행 KB부동산
KB국민은행 KB부동산

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부동산 종합플랫폼 KB부동산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든든전세주택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HUG 든든전세주택은 HUG가 전세보증금을 대신 갚아준 주택을 직접 매입해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수도권에서 최대 8년동안 주변 전세가 대비 90%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입주시 나이, 소득에 상관없이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HUG와 지난해 9월 임차인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첫 입주자 모집 시기에 맞춰 KB부동산 플랫폼 내 'HUG 전용관'을 구축했다.

'HUG 전용관'은 KB부동산이 보유한 정보와 연계해서 HUG든든전세주택 매물의 지도상 위치나 단지정보를 제공한다. △지역 △물건유형 △가격 △전용면적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매물 분류도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이와함께 △홍보영상 제작 △전자문서를 활용한 고객 안내 △디지털 서비스 연계 및 데이터 상호 교류 등 다방면에서 HUG와 협업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월세시장 안정을 위해 공기업 든든전세주택 매물을 민간 플랫폼의 지도화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공공부문과 협업해 전세사기 방지와 주거불안 해소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