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테크, 맥세이프 호환 보조배터리 2종 국내 출시…아이폰 충전 최적화

좌측부터 '쿡테크 CP 12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일체형 및 거치형. 사진=쿡테크
좌측부터 '쿡테크 CP 12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일체형 및 거치형. 사진=쿡테크

모바일 충전 장비 전문 기술 기업 쿡테크(CUKTECH)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2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쿡테크 CP 12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일체형과 거치형이다. 두 제품 모두 배터리 용량은 10,000mAh로, 아이폰16 기준 약 1.8회 완충이 가능하다. 거치형은 이미 출시 완료하였으며, 오는 4월에는 일체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쿡테크 CP 12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일체형은 맥세이프의 안정감과 유선 충전의 빠른 속도감을 동시에 갖췄다. 유선 충전 시에 과열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원 버튼을 누르면 무선 충전도 재개할 수 있다.

또한 일체형은 중량, 흔들림, 소켓 테스트를 통과해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췄다. 충전 케이블은 직조 편복선 재질로 마모에 강하다. 특히, iPhone 16 약 5대의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는 강력한 자기 부착력으로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거치형의 경우에 무선 충전기이자 보조배터리로서, 휴대폰 고정과 동시 충전 지원이 가능하며, 미끄럼방지 패드를 갖췄다.

쿡테크는 샤오미 생태계 핵심 기업으로, 10년 넘게 파워뱅크 및 충전기를 중심으로 거대 기업의 투자를 받으며 성장해 오고 있다. 쿡테크는 2024 독일 레드닷 어워드(German Red Dot Award)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 미학과 독자적인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탁월한 가성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쿡테크 관계자는 “이번 쿡테크 CP 12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거치형과 일체형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 비용까지 조화롭게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정직한 가격으로 고성능 충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품 2종은 쿠팡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