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NCT 마크 라디오 'on your MARK' 첫 공개…도시별 앨범 비하인드 소통

사진=애플뮤직 제공
사진=애플뮤직 제공

애플뮤직이 첫 솔로 행보에 나선 NCT 마크의 솔직담백한 음악이야기를 오디오 콘텐츠로 선보인다.

애플뮤직 측은 8일 오전 9시 라이브 스트리밍 라디오 채널인 Apple Music 1를 통해 신규 시리즈 'on your MARK' 첫 회를 공개했다.



'on your MARK'는 첫 솔로 'The Firstfruit'(더 퍼스트 프루트)를 발표한 NCT 마크의 뮤지션 토크를 담은 콘텐츠로, 총 4개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공개된 첫 회차는 라디오 시리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The Firstfruit'의 앨범 비하인드, '토론토' 테마에 집중된 토크들이 담겨있다.

토론토가 첫 번째 에피소드 주제가 된 이유, 토론토에서 보낸 유년 시절의 이야기 등은 물론, 첫 앨범으로 투영해낸 솔로뮤지션 마크로서의 정체성을 직접적으로 고백하는 바가 눈길을 끈다.

마크는 “약 10여년간 NCT 멤버로 활동해오며, 나의 음성과 아이디어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에게 앨범을 공개하는 것은 영광이다”라며, “나의 자식과도 같은 느낌”이라고 이번 앨범에 대한 소회를 나누었다.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앨범 작업에 대해서는 “두 작업은 아티스트로서 여러 방향으로 이끌어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NCT 마크 라디오 시리즈 'on your MARK'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Apple Music 1에서 방송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