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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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게임, 쿨한 세상](5)산업 죽이는 불법복제
‘2003년에 2500만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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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환율(1달러=1150원)로 따지자면 287억원이 넘는 이 금액은 무엇으로 산출된 금액일까. 왠만한 온라인게임 10개의 수출액과 맞먹을 정도로 큰 이 금액은 그 해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불법복제(불법서버)로 인해 입은 손실액의 합계다. 글로벌 조사기관 인포마의 추정에 따르면, 2003년 불법복제로 인한 한국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산업의 총 손실액은 2억4800만달러였고, 이중 10%를 게임산업이 차지한다고 가정할 때 그 금액은 2500만달러에 달했다.<표참.... - 최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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