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wiselog.com)는 우체국 예금보험에 eCRM 시스템을 공급했다.
우체국 예금보험은 디지털 마케팅 역할을 강화하여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에서 일관성 있는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할 목적으로 eCRM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특히, 인터넷뱅킹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한 후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개인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방지와 금융상품 수신고를 증대할 계획이다.
기존 CRM 고객관리로는 온라인 고객의 이용성향 파악이 어려워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노출이 불가능하였지만 이번에 도입한 eCRM 시스템은 분석된 디지털 마케팅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활용을 강화할 수 있다.
넷스루는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eCRM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와이즈로그`를 이용하여 인터넷뱅킹의 이용패턴을 분석하였고 이에 기반한 고객 타겟팅을 위해서 `커스터머포커스`를 적용하였으며 고객 세그먼트별 이용패턴 및 선호도를 파악한 후,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금융상품 정보를 추천하도록 `스마트오퍼`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동시켰다. 특히 예금, 보험, 카드와 같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천하기 위해서 로그분석 뿐만 아니라 고객별 선호상품분석, 연관상품분석, 전환상품분석 등의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하였다.
넷스루 김종보 대표는 "이미 금융권에서 온라인으로 금융상품 추천을 위한 솔루션 도입 붐이 시작되었고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NH농협 같은 국내 금융기관 뿐만 아니라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같은 외국계 금융기관도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스루 소개
(주)넷스루는 1999년도에 설립된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전문회사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반의 웹사이트 통계 및 온라인 마케팅 성과분석 소프트웨어인 ‘와이즈로그’, 고객행동 기반 타겟팅 솔루션인 ‘커스터머포커스’, 개인화 캠페인 솔루션인 ‘스마트오퍼’,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도구 ‘씨톡’을 개발하였다. 현재까지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다음, 롯데백화점, GS홈쇼핑 등 인터넷 쇼핑몰 분야는 물론 신한카드, SC제일은행 등 금융기관과 서울시청, 통일부,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노동부,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공공기관, 언론기관, 제조업, 인터넷 게임포탈 등 400여 웹 사이트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