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좋음' 마스크 없이 외출 가능…누리꾼들 "이게 정상인데..너무 슬프다"

사진=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유지하겠다.
사진=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유지하겠다.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크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유지하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포근하겠으나, 일교차가 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비온뒤 대기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돼 오늘은 마스크 없이도 미세먼지 걱정 없이 외출해도 좋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전 한때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해안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아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간만에 들리는 미세먼지 ‘좋음’ 소식에 누리꾼들은 “redg**** 먼 산 나무색이 초록색으로 그리 이쁜지 처음알았다 그게정상인데..너무슬프더라”, “driz**** 그냥 비 계속 왔으면 좋겠다. 미세먼지 다 씻겨내려가게...”, “hso2**** 미세먼지 없이 마음껏 맑은 공기 마실 수 있어서 좋네요. 매일매일 이러길 바랄뿐입니다(당연한건데 소원이 되어버린현실ㅜㅜ)”, “boon**** 오늘 같은 날을 임시휴일로.. 대청소도 하고 바깥공기 실컷 마시게” 라며 다소 착잡한 반응을 보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