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협업이 일상화된 온택트 시대! 기업들은 다양한 장소와 이동환경에서의 기업 시스템과 솔루션 그리고 조직 구성원의 원활한 연결, 데이터 유실 외에도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도 고려해야 한다.
기업들의 스마트 비대면 협업툴,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워크’가 기업들에게 인기다.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워크’는 네이버웍스, 워크플레이스, 워크박스 등이 통합돼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서비스이다.
네이버윅스는 메신저를 중심으로 메일, 캘린더, 주소록 등 업무용 협업에 필요한 기능을, 워크플레이스는 기업의 워크플로우와 회계, 비용, 구성원 및 근태 관리 등의 기업 정보 시스템 기능을, 워크박스는 안전하게 파일을 공유하고 동기화하는 파일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워크는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ID로 업무가 가능하고 사내 의사소통이 일원화돼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네이버와 라인의 UX/UI가 비슷해 별도의 교육 없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사내 업무 방침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고 조직구조에 따른 워크플로우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ISMS-P, CSAP 인증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SaaS 서비스로 데이터를 강력하고 안전하게 보호한다.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전문기업 디딤365는 네이버 클라우드 프리미엄 파트너로 오랜 경험을 쌓은 전문기술력으로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워크를 기업의 스마트한 비대면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최고의 스마트워크 구현을 위해 구축부터 도입까지 전 단계 컨설팅과 고객 우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컨택센터, 커스터마이징, 매뉴얼과 사용자 교육 등을 마련해 고객지원서비스도 강화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