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통신이 ISDN(종합정보 통신망)을 통해 LAN(근거리 통신망)간을 상호 접속할 수 있는 ISDN-LAN접속시스팀을 자체 개발했다.
29일한국통신 통신망연구소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ISDN-LAN접속 시스팀은ISDN을 이용함에 따라 기존의 전용회선에 의한 LAN간 접속 시스팀에 비해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전송속도 1백28Kbps) 구성이 간단해 경제적으로 LAN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이번에 개발한 이 시스팀은 개인용 컴퓨터에서도 운용할 수 있어 앞으로 고속 하이텔 서비스를 비롯해 재택근무 시스팀, 복합 정보검색 서비스 등에 폭넓게 이용될 수 있다.
통신망연구소는따라서 국내 LAN시장이나 데이터통신의 경우 최근 들어 급속한 수요증가를 보이고 있어 이번에 개발한 LAN접속시스팀의 활용이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통신망연구소는이번 접속시스팀의 개발에 이어 앞으로 64Kbps급 및 2.0 48Kbps급까지의 전송속도를 지닌 접속시스팀 개발과 함께 일반사용자들을 위한 ISDN-LAN터미널 개발을 각각 계획하고 있다.
한편통신망연구소는 올 상반기까지 일반 산업체에 이번에 개발한 ISDN-LAN 개발기술을 이전, 이의 상용화 및 새로운 서비스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