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정보통신, 동덕여대 취업정보서비스 제공

금성정보통신(대표 정장호)이 동덕여자대학에 취업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성정보통신은 취업관련 정보및 관련서비스를 제공키로 동덕여자대학교와 계약을 체결하고 동덕여대 취업상담실에서 개통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된 서비스는 금성정보통신이 92년부터 자사의 부가가치통신망(V AN)인 GINS를 통해 제공해온 것으로 현재 약 40여개 대학교에 서비스중이며 여자종합대학교로는 동덕여자대학교가 처음이다.

동덕여대는 이번 취업정보 서비스의 개통으로 각종취업정보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정보의 질적향상을 도모할수 있게 돼 졸업생들의 취업률 증대를 기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에 개통한 서비스는 금성정보통신의 GINS를 통해 취업정보 데이터 베이스가 학교내 호스트 컴퓨터로 저장, 상주하는 방식으로 운용됨으로써 학생들이 언제든지 학교내 단말기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취업정보를 접할수 있도록 했다.

금성정보통신이 취업정보 전문회사인 월드맨파워와 협력해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구인정보.구직정보.전년도 채용정보등 일반 취업정보는 물론 유학정보 .공무원가이드 등 각종 수험정보까지 망라하고 있다.

또한 취업 서류및 논문 작성법, 면접 대책등을 제공하는 취업전략, 이색직업 , 유망직업 등을 소개하는 직업정보, 여성취업을 다룬 여성광장 정보 등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근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