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해외새상품]

하이킹에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운행장치 일본 소니사는 자동차로 부터 가볍게 떼내 하이킹이나 도보여행에도 사용할수 있는 자동차운행장치 "GPX-5"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위성이 발사하는 전파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하는 GPS방식. 액정 디스플레이나 CD롬플레이어등을 일체화했다. 본체는 가로 세로 각각 15cm, 두께 약 6cm로 소형이다. 또 전지를 장착해도 무게가 1.1kg에 불과해 휴대에 편리하다. 가격은 21만엔.

마티 앤드 트러블 미국의 맥시스사는 유아용 듣기교육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마티 앤드 트러블"이라는 이 소프트웨어는 대화형 기술을 채택한 유아용 으로 소리와 함께 움직이는 "마티"를 유아들이 찾아다니는 형식으로 돼 있다. 맥시스는 이 제품이 1~3세 정도의 아이들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40달러.

교체형 줌렌즈 그동안 캠코더, 쌍안경 등에 적용돼 온 기술을 활용, 일본 캐논이 처음으로선보인 카메라용 교체형 줌렌즈.

이 제품은 손떨림에 다른 카메라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는 자이로(회전) 센서와 렌즈군을 사용, 이미지 안정을 꾀한 75~3백mm 줌 촬영 가능 렌즈다.

가격은9백20달러.

이동이 자유로운 대형액정TV 일본 샤프사가 10.4인치 대형액정TV "윈도우"를 시판했다.

이 제품은 무게 약 2kg으로 전기스탠드와 같은 모양으로 단행본 크기의 튜 너위에 액정패널이 부착되어 있다.

액정패널은 전기 스탠드처럼 상하좌우로 변환되는데, 좌우 90도, 상하 55 도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가정용 게임기나 PC의 디스플레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13만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