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스테이션
미국의 판다 프로젝트는 매킨토시 및 IBM 기종과 모두 호환되는 아키스트래트 4 시리즈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를 선보였다.
이들 컴퓨터는 호환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업그레이드도 쉽게 할 수 있도록고안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오뚝이 형태의 독특한 모양의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됐다. 가격은4s 서버가 1만달러이며 4b 워크스테이션은 미정.
소형 복사기
일본 후지사진필름은 현상액과 토너, 암모니아가스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도 A1크기의 복사가 가능한 소형 복사기 "후지필름 코피아트 500"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환경보호 측면에서 현상액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완전 드라이방식을 채용, 토너도 필요없다. 복사 속도는 A1크기의 경우 약 13초이며 본체가격은 48만8천엔.
전자수첩
일본의 샤프사가 어두운 곳에서도 잘 읽을 수 있는 전자수첩(모델명 위저드OZ-56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당이나 비행기같은 불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볼 수 있도록 백라이팅을 보유하고 있다.
또 약 5백K바이트의 메모리를 채용해 6천8백50명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다.
가격은 3백70달러.
흑백레이저 프린터
일본 큐엠에스(QMS)가 고속, 대용량 처리가 가능한 흑백 레이저프린터"QMS385 프린트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시판한다.
이 제품은 1분동안에 A4용지 38장을 프린트할 수 있는 고속 프린터엔진을채용했을 뿐 아니라 컨트롤러로 40MHz의 IDT380IE RISC(명령어 축약형컴퓨팅)칩을 탑재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한다. 가격은 2백98만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