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은 지난해부터 일고 있는 인터네트 열풍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이달부터 5월까지 「Let,s Jump Internet」라는 이름으로 인터네트 축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나우콤은 홈페이지경연대회, 네스케이프 무료배포,인터네트 정보사냥대회 등 인터네트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들의 인터네트 마인드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 이다.
홈페이지 경연 대회에는 나우누리 인터네트 서비스에 계정을 갖고 있는 사람은 물론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다.
계정을 갖고 있는 사람은 자기 계정에 자신이 고안한 홈페이지를 게재하면되고 계정이 없는 사람은 이를 위해 나우콤이 특별히 마련한 메뉴에다 등록하면 된다.
또 HTML문서를 제작할 지 모르는 초보자라도 나우누리가 제공하는 일정한포맷을 이용하면 쉽게 자신의 이미지와 텍스트 자료를 이에 첨가해 홈페이지를 만들어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나우콤은 이번 행사기간동안 만들어진 이용자의 모든 홈페이지를 나우누리의 홈페이지에 연동하는 한편 동호회의 경우, 인터네트 홈페이지와 PC통신의 동호회 메뉴를 곧바로 오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이 기간 중 나우콤은 네스케이프가 유료화된 후 통신망에서 이를 구할수 없어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을 위해 네스케이프2.0 정식버젼을 무료로배포할 계획이다. <이균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