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니시스, 독자OS.유닉스.NT 공용 서버 대거 발표

【블루벨(美펜실바니아州)=뉴스바이트特約】미국 중대형 컴퓨터업체인 유니시스社가 기존 메인프레임 고객과 오픈 시스템시장을 함께 겨냥,독자 OS(운용체계)와 유닉스및 윈도NT OS,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모두 탑재한 새로운 개념의 엔터프라이즈 서버(메인프레임)를 비롯해기존 SMP(대칭형 다중처리)서버들을 일제히 업그레이드한 「클리어패스서버」제품군을 대거 발표했다.

먼저 유니시스의 「클리어패스 HMP 서버」는 자사 메인프레임 「2200」및 A시리즈의 OS인 MCP/AS및 OS2200과 중형시스템의 유닉스,NT를모두 운용체계로 하는 HMP(異種다중처리)시스템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OS를 옮겨 다니며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이라도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여기서 유닉스 OS는 「SVR4」및 유닉스웨어와 SCO의「클리어뷰」가 지원된다.

또한 CPU도 메인프레임 OS 구동용 차세대 CMOS(상보성 금속산화막 반도체)계열 칩과 유닉스및 NT용 인텔 펜티엄 프로를 탑재,업계 최초로메인프레임과 인텔계열의 프로세싱환경을 결합했다.

이와 함께 유니시스는 향후 IBM의 메인프레임용 MVS까지 OS로 흡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클리어패스 HMP 서버」는 기존 대형시스템 고객에 대해서는 오픈시스템까지 수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중형 오픈시스템 사용자에게는대용량 정보처리와 함께 대형시스템의 안전성,신뢰성에 대한 욕구도 함께 충족시킴으로써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서버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메인프레임시장의 위축에 따라 적자등 고전을 면치 못해 온 유니시스는 지난 2년간의 연구개발끝에 발표한 「클리어패스 HMP 서버」를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는 전략제품으로 삼고 이미 1억5천만달러어치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시스는 이번에 기존 「2200」과 A시리즈를 각각 업그레이드한 「클리어패스 2200/3900」과 「클리어패스 A2100」「A2400」「2800」도 대거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오는 6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며 「HMP 서버」가격은 20만달러부터 3천만달러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