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해외 새상품]

자동 캠코더

일본 파나소닉의 자동 캠코더 「PVD506」는 모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렌즈앞에서 형체가 움직일 때만 녹화가 된다.또 동작이 정지되면 30초내에자동으로 녹화가 중지된다.캠코더에 내장된 또 다른 센서는 필요시 자동으로라이트 빔을 켜거나 끄는 기능을 한다.가격은 1천달러.

지리정보시스템

「프로샷」은 골프경기용 지리정보시스템으로 미국 트림블사 제품. 골퍼가공을 쳐야할 다음 위치까지의 거리를 정확하게 계산, 문자를 통해 화면으로보여준다. 또한 문자를 통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해 골프공이 위험지역으로빠지지 않도록 경고해주는 기능도 있다. 가격은 미정.

휴대형 사무기기

영국 브리티시 텔레콤(BT)이 개발한 휴대형 다기능 사무기기. 팔위의 사무실이란 뜻으로 「프로토타입 오피스 온 더 암」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매킨토시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키보드와 마우스 대신 터치 패드를 이용토록 했다.

장착 스크린은 확대 가능하며 옵션으로 머리에 쓰고 볼 수 있도록 한 스크린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니켈수소전지

일본 산요電機는 리튬이온전지의 성능을 능가하는 高에너지타입의 니켈수소2차전지 「Twicell」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체적당 에너지밀도가 리튬이온전지보다 약 10% 높은 3백40Wh/리터이다. 양극에는 高전도성의 코발트화합물을, 음극에는 저압에서 다량의 수소를 吸藏, 방출할 수 있는 촉매성높은 니켈계열의 수소흡장합금을 채용하고있다.

디지털 북

일본 NEC는 플로피디스크에서 받은 소프트웨어를 읽어 이동중에도 액정화면으로 독서및 바둑,장기등을 즐길수 있는 디지털북 「디지털 플레이어 세트 DBP2S」를 발매했다.

적외선 통신 기능을 탑재해 플레이어 2대에 의한 대국으로 장기및 바둑을할수 있다.가격은 3만9천엔.

가정용 쓰레기소각로

일본 마쓰시타산업이 쓰레기처리속도를 기존 제품보다 40%이상 향상시킨쓰레기소각로 「리싸이클 MSN51」을 시판했다.

마쓰시타는 이 제품의 처리속도 향상을 위해 소각빈도를 크게 늘리는 한편, 건조온도도 기존 1백10도에서 1백30도로 향상시켰다. 가격은 13만8천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