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인터넷 오락서비스 개시

인터넷 매니아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각종 오락서비스를 일반 통신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나우콤은 26일 멀티미디어 채팅,2차원 채팅 등 인터넷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각종 오락 서비스들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나우누리 인터넷 WOW」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우누리 인터넷 WOW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입체 대화서비스인 펠리스와 멀티미디어 미팅서비스인 넷미팅,게임서비스인 칼리 등이다.

이를 위해 나우콤은 자체 호스트와 팰리스서버를 연결,이용자들이 영문뿐만 아니라 한글로도입체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채팅화면도 독자적으로 구성, 이용자들이 친근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넷미팅은 문자는 물론 음성과 화상을 이용한 온라인 만남을 제공하며 칼리는 접속자가 가지고 있는 게임프로그램을 이용,온라인상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 서비스들을 이용하려면 공개자료실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내려받은후 전용서버에 접속하거나 나우누리 초기화면에서 3.인터넷,77.인터넷WOW를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나우누리는 앞으로 해외의 유명 팰리스 서버와 연동, 이용자들이 세계의 네티즌과 손쉽게 입체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인터넷 WOW 홈페이지를 개설,11월 한달간 나우누리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