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LGEDS 사원 홈페이지 개설 잇따라

LGEDS시스템(대표 김범수)은 회사 차원의 홈페이지를 개설한데 이어 사내 조직이나 개인 차원의 홈페이지를 잇따라 개설,관심을 끌고 있다.

지금까지 사내에서 홈페이지를 개설한 곳은 에너지, 장치사업부를 비롯,LG금속팀,신동방팀,대학정보화팀 등이며 제조, 통신사업부,서비스사업부,통합정보처리부문 등에서도 조만간 이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김범수 사장과 경영지원본부 이민우 이사를 포함,다수의 개인 홈페이지가 이미 개설되어있다.김사장의 홈페이지에는 개인의 약력,회사의 장기목표인 「도약2005」를 공유하는 코너,사장의 일정등이 포함되어 있다.

대표적인 사업부 홈페이지인 에너지, 장치사업부의 「애니5」는 사업부 소개,고객마당,배움터,나눔터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터넷 화상회의를 가능토록하는 회의실도 운영하고 있다.에너지, 장치사업부는「애니5」를 단순히 사업부를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이를 전략적 인트라넷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 장치사업부는 사업부에 새로 배치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개인 홈페이지 제작에관한 교육과정을 신설,실시하고 있다.

LGEDS시스템내에 이처럼 팀이나 개인 홈페이지 개설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은 정보통신업체의 특성상 사내 정보통신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고 전사원들이 업무상 컴퓨터를 자주접한다는 특수성을 갖고 있기때문으로 풀이된다.

<장길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