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정장호 LG텔레콤 사장, "인재경영과 가치경영" 출간

국내 정보통신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경영인으로 꼽히는 LG텔레콤 정장호 사장이 자신의 경영철학을 담은 「인재경영과 가치경영」이라는 제목의 글모음집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정사장이 약 7년간 몸담아온 LG정보통신의 후임 임직원들이 그동안 신문, 방송, 잡지등에 실렸던 정사장의 글을 모아 하나로 묶은 것.

90년 정사장이 LG정보통신 사장으로 취임한 이래 합작사인 미국 AT&T와의 결별,노사화합,해외진출,세계 최초로 성공한 코드분할다중접속(CDMA)이동전화시스템 상용화와 개인휴대통신(PCS)사업권 획득등의 경험을 담고 있다.

1백3편의 글을 13개 주제별로 정리한 이 책에서 정 사장은 정체되고 있는 경제현실에서 미래 선진산업으로 변혁시키기 위한 유일한 대안은 정보통신산업이라는 일관된 신념을 피력하고 있다.

특히 CDMA 기술 개발과 PCS사업권 획득등 굵직한 결정을 내리기까지 겪어야했던 경영자로서의 고뇌와 결단을 비교적 담담한 필체로 그려내고 있다.

정 사장은 『기업은 인재가 모이는 곳이고 인재가 모여 가치를 창조하는 곳』이라는 말로 평소의 경영 철학인 인재경영과 가치경영의 일단을 내비치고 있다.

정사장은 결국 『정보통신산업은 새로운 사회성장의 원천이자 모든 산업의 밑바탕이 되는 미래산업』이라고 정의,정보통신 전문경영인다운 결론으로 이 책을 매듭짓고 있다.

<최승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