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중기 대상 인트라넷 호스팅 서비스

삼성SDS(대표 남궁석)는 12일 부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트라넷 호스팅(임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SDS는 자체 개발한 그룹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대형 인트라넷 시스템을 월 60만원대의 저렴한 비용에 임대해주는 인트라넷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중소기업들이 큰 투자비용 없이도 정보인프라를 구축할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SDS의 인트라넷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들은 서비스 운영비를 할당받아 독점 사용할수 있게 됐으며 전문 운영요원들이 24시간 시스템을 운영해주기때문에 마치 자체 전산실에 인트라넷을 구축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게 됐다.

삼성SDS가 제공하기로한 호스팅 서비스는 게시판, 자료실, 인맥관리, 회원정보등 정보공유,전자우편, 토론실등 정보유통,전자결재, 일정관리, 명함관리등 업무자동화,회원승인, 조직도관리등 운영실 기능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인터넷 메일, 인터넷 팩스, 로밍서비스등 선택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수도 있다.

삼성SDS의 인트라넷 사업팀의 최동성팀장은 『서비스에 들어간 인트라넷 호스팅 서비스가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정보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해외와의 거래가 많은 무역업체나 회원들이 분산되어 있는 협회나 단체를 대상으로 홍보및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길수기자>